유명 심즈4 제작자님들 중에 "cosplaysimmer" 라고

유명 게임들에서 의상 추출해서 코스프레의상 전문으로 배포하시는 제작자님이 있었는데요

알고 보니 이게 추출해서 배포하시는 분들에게 허락도 안 받고

무단 컨버전 (타게임 아이템을 심즈용 아이템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고

패트레온 페이지에서 유료로 배포해서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분 말고도 유명 게임 의상 컨버전하시는 분들도 여럿 계신데

그분들도 패트레온 기부는 받지만 링크는 열어두시거든요

말 그대로 "배포는 자유, 돈은 기부" 의 형태로 사이트를 운영했는데 

cosplaysimmer는 돈 낸 사람에게만 배포(판매)를 했던 거죠 

직접 만든것도 아닌 CC템을요

 

그래서 화가 난 외국 시머들이 cosplaysimmer를 도둑이라 욕하며

패트레온에 "도용"으로 신고해서 사이트 삭제당했다네요

그래서인지 cosplaysimmer는 원래 운영 중이던 텀블러도 삭제를 해버렸는데요

 

텀블러는 원래 삭제된 홈피 아이디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기존 주소를 타인이 가져갈 수 있어요

그래서 유명 제작자님들이 텀블러를 삭제해버리면

광고러들이 그걸 훔쳐서 광고 텀블러로 만들어버려요

그럼 여기저기 심즈 템 소개 사이트에 링크 걸린 곳에서 템 파밍 하러 온 시머들이

웬 광고만 잔뜩 보고 실망하게 돼버리는 거죠

그래서 텀블러 닫을 때는 포스트만 지우고 사이트 자체는 놔두는 게 좋아요

 

암튼 그래서 현재 "cosplaysimmer" 텀블러 주소로 들어가면 

어느 화난 시머가 그 텀블러를 겟해서

 

이런 짤을 올렸네요 ㅎㅎㅎ;;; 

5월에 있었던 일인데 저는 그동안 인터넷을 쉬어서 이제야 알았어요

댓글 반응은 "잘된 일이지만 코스프레 의상 못 구해서 아쉽다"라고 하네요 ㅎㅎㅎ 

 

 

정말 간~~~절히 원하시는 분은 MTS에 검색해보세요

 

cosplaysimmer.tumbl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