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 끝없이 ㅎㅎㅎㅎ

 

예전에 심즈3 월드맵 제작했던게 생각나서

심즈4 맵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카메라모드로 하늘로 쭉 날아가봤더니

심즈3때랑 비슷하네요

 

심즈3보다 맵이 작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크기가 비슷해요

근데 한 마을에 맵이 3개인가 그랬으니까

사실상 사즈 마을이 삼즈마을보다 3배 크다는 얘기

대신 엔피시가 10_ 15명정도밖에 안돌아다님

 

같은 크기의 심즈 오픈월드는 30명정도가 외부템 쓰고 바글바글 생활하는거 생각하면

엄청나게 조용해졌네요;; 대도시와 시골마을정도의 차이? ㅎㅎㅎ

 

마을 끝까지가면 구름이랑 산이랑 건물이 판자때기라서

마치 트루먼쇼 마을 같아요 ㅋㅋㅋ 

 

 

파판 하우스 마을 생각나는 빈든부르크 오른쪽부지

 

겟투워크 외계인 비밀부지

 

 

이쯤되면 심즈 캐릭터 만드는 것만 따로 팔았던 것처럼

월드맵 제작 프로그램만 따로 돈받고 팔아도 살듯요 ㅎㅎㅎ 

 

 

원래 심즈1이 다른 게임 만들다가 맵 인테리어가 넘 재밌어서

걍 인테리어겜으로 만들어 판거라고 들은거 같은데 가물가물 하네요

반응형